2022. 4. 12. 19:05ㆍ카테고리 없음
오늘은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저도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 사용하다 보면 어느 순간을 기점으로 급격히 휴대폰의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일반적인 스마트폰 교체주기인 2년을 넘기면 날씨가 조금만 추워져도 금방 배터리가 떨어져 전원이 꺼지곤 했는데요. 왜 이렇게 성능이 떨어지는지, 그리고 성능을 유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그 방법도 같이 알아볼게요.


먼저 설정 앱으로 들어가서 배터리 메뉴를 찾아줍니다. 아이폰 성능, 기능 대부분은 설정에서 찾아 세팅할 수 있죠.

배터리 메뉴를 눌러 들어오면 이렇게 마지막 충전량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저전력 모드 바로 밑에 있는 배터리 성능 상태를 터치합니다.

배터리 성능 상태로 들어가보면 이렇게 성능 최대치가 나와있어요. 저는 휴대폰을 구입한지 반년 정도 됐는데 96%입니다. 직전 사용했던 아이폰8의 경우 80%대로 떨어졌던 것으로 기억하는데요. 보통 1년 정도 쓰면 90% 초반, 2년 쓰신 분들은 80% 위아래라고 합니다.
특히 중고 핸드폰을 구매하실 경우 배터리 성능 확인은 필수인데요. 휴대폰의 외관도 중요하지만, 성능이 어느 정도인지가 훨씬 중요하므로 꼭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고사양 게임을 하루 종일 한다던지, 소프트웨어를 과도하게 사용하면 성능이 확연히 떨어진다고 하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모든 충전식 배터리는 소모품으로, 사용 수명이 제한되어 있어 용량과 성능이 감소되어 결국 교체되어야 한다고 나옵니다. 사용자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반적으로 6개월 정도 사용하면 5%가 떨어진다고 보시면 됩니다. 6개월 95, 12개월 90, 1년 반 85, 2년 80. 이렇게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아이폰 배터리 성능 확인 방법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배터리 성능을 최대화 하고 싶다면 최신 소프트웨어로 자주 업데이트 하는 게 중요하며, 고온에 오래 둘 경우 배터리가 손상될 수 있으니 피하셔야 합니다. 또한 배터리가 너무 떨어진 경우 저전력 모드를 활성화해주시면 좋고, 화면 밝기를 적절하게 조절하여 사용하면 배터리 사용 시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