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토스 체크카드 등록방법, 발급, 혜택까지 알려드릴게요!

저는 친구들과 한 달에 한 번 정도는 꼭 코인 노래방에 들리는데요, 요새는 카드 결제가 되는 곳이 많습니다만 아직까지는 현금 결제만 허용하는 노래방 기계가 대부분입니다. 그렇다보니 코노에 가기 전 반드시 ATM에 들러서 돈을 뽑아야 하죠. 그러나 독자님들도 잘 아시겠지만 수수료가 1000원~1200원 정도하다보니 은근히 돈이 아깝습니다. 1000원이면 3~4곡을 부를 수 있는데 뭔가 짜증나죠. ㅎ..

오늘 소개할 토스 체크카드 혜택 중 하나는 ATM 수수료가 0원이라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이 혜택때문에 가장 애용하고 있어요, 이외에도 캐쉬백을 비롯하여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오늘은 토스 체크카드 혜택, 카드 등록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준비물은 토스 어플 하나만 있으면 됩니다. 기발급자로서 한 번 상세히 설명을 드려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토스뱅크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매일 최대 3500원을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렇다면 이론적으로는 한 달에 10만원이나 캐쉬백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물론 실제로는 그렇게 하기 어렵겠습니다만 체크카드치고는 혜택이 나쁘지 않다고 생각해요, 참고로 에피소드 별로 혜택이 상이해지며 금년도 이벤트는 12월 31일까지 진행된다고 합니다.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체크카드 혜택 중 하나인 에피소드3의 캐시백은 다음과 같습니다. 건당 1만원 미만 결제시 100원, 1만원 이상 결제시 500원을 돌려받을 수 있다고해요, 택시, 편의점 등 여러가지 섹터로 분류가 되어있어서 이는 마지막쯤에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한 가지 알려드리자면, 캐시백은 영역마다 하루에 1번이므로 편의점에서 막 250원짜리 사탕을 산다고 해서 100원을 계속 돌려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외의 토스 체크카드 혜택은 처음에 설명했듯이 ATM 입출금 수수료가 무료라는 것입니다. 저같은 코인 노래방에 자주 가는 대학생에게는 이게 제일 크다고 봐요. ㅎㅎ 뿐만 아니라 교통카드로서 이용이 가능하며 해외 결제가 ON/OFF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교통카드에 대해서는 마찬가지로 맨 아래에서 한 번 더 자세히 설명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체크카드 등록 방법을 알아두기 전에 캐시백 제외대상 및 유의사항에 대해 잠깐 짚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간편결제로 결제시 캐시백이 제공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합니다. 무조건 캐시백이 안되는 것은 아닙니다만 애초에 토스 체크카드 혜택 자체가 오프라인에 초점이 맞추어져있습니다.

또한 백화점, 할인점, 공항, 쇼핑몰 등에 입점한 임대매장에서 결제한 금액도 제외된다고 해요. 근데 어차피 백화점같은데서 아무리 돈을 써봤자 100원만 캐시백받을거면 차라리 안받는 게 나은 듯 합니다. 대중교통 캐시백의 경우 시외버스와 고속버스가 제외되며 온라인 주문건 또한 제외됩니다. 이 정도면 대략적인 개요는 끝난 거 같으니 이제부터는 토스 체크카드를 한 번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어플에 들어가셔서 우측 하단의 전체 메뉴를 터치하시고 돋보기 아이콘을 한 번 더 선택하신 다음 다음과 같이 검색을 해주시면 토스 체크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토스뱅크와 연계가 됩니다만 제가 알기로는 토스뱅크 통장이 없어도 발급은 가능할 겁니다.

아까 제가 위에서 토스 체크카드 혜택이 영역별로 나뉜다고 하였는데요, 총 8가지가 있습니다. 영화관, 디저트, 대중교통, 택시, 편의점, 카페, 햄버거, 해외결제입니다. 영화관부터 햄버거까지는 1만원 미만 결제시 1%, 이상 결제시 5%입니다만 해외결제는 무제한 3%라고 합니다.

조금 더 상세히 살펴보자면, 영화관은 그냥 독자님이 아시는 대형 영화관이 다 포함되구요, 디저트는 막상 배스킨라빈스와 던킨도너츠 밖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그리고 편의정은 CU와 GS25, 커피전문점은 종류가 너무 많아서 어지간한 곳은 다 됩니다만 의외로 백다방이 없습니다. ㄷㄷ

패스트푸드는 맥도날드, 롯데리아, 그리고 안될 거 같았는데 쉑쉑버거도 있더라구요. 기준을 모르겠지만 어찌되었든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니 나름 괜찮습니다. 꼼꼼히 읽어보시고 아래의 카드 만들기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발급 대상은 만 17세 이상부터입니다. 한국 나이로는 18~19세부터 가능하므로 고등학생부터 허용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러나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만 18세 이상이 되어야합니다. 사실상 수능 끝나고 대학교에 갈 때쯤이 되서야 자주 쓸 듯 싶으네요. 연회비는 체크카드이므로 당연히 없으며 발급 수수료는 2000원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현재는 프로모션 기간이므로 그때까지는 면제 혜택을 지속적으로 제공한다고 해요, 제가 발급받을 때만 하더라도 아예 0원이었는데, 이제는 프로모션으로 인한 면제라고 합니다. 이 말인 즉슨 이벤트가 끝나면 그때부터는 돈을 받겠다는 의미이므로 간보지 마시고 하실 분들은 빠르게 발급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로 저는 지방에서 삽니다만 제 기억상 카드 배송이 3일만에 왔기 때문에 서울이나 수도권에 사시는 분들은 1~2일 안에 받아보실 수 있을 듯 합니다.

만약 토스뱅크 계좌를 보유하고 계시다면 토스 체크카드는 따로 등록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자동으로 연결이 되어있기 때문에 돈을 넣어서 곧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토스 체크카드 혜택, 카드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 이 글을 본 분들이 많이 본 효도템

효도템 추천

👉 부모님이 정말 좋아하셨어요